본문 바로가기
연애특강

나이차 많이 남는 남자와 사귀어도 괜찮을까?

by 모베러라이프 2022. 1. 31.

나이차 많이 남는 남자와 사귀어도 괜찮을까?

 

나이차이 많이나는 남자친구와의 연애 괜찮을까?
나이차이 많이나는 남자친구와의 연애 괜찮을까?

 

만나고있는 남자와의 연애전 많은 고민들이 있을 수 있다. 그 남자의 사회적인 능력, 성격차이, 배경, 만남의 장소 등등 여러가지 고민이 있을 수 있다. 그 중 나이차이도 한 가지 이유가 될 수 있다. 일부 사람들은 여자가 나이차이 많이 나는 남성에게 호감을 느끼는 것은 부모에게서 충분한 사랑을 받지 못해 남자친구에게 그러한 기댐을 원하기 때문이라고 말하기도 한다. 과연 나이 차이 많이나는 남자친구와 계속 만남을 이어가도 괜찮을까? 오늘은 이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한다. 

 

요즈음에 연하남 연상녀 커플이 많아졌다고 하지만, 그래도 아직 연상남 - 연하녀 커플이 많은 것이 사실이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연상남에게 호감을 느끼고 사랑을 느낀다. 연상남으로부터 포근함, 자상함 등등의 매력을 느낄 수 있기 떄문이라고 생각한다. 사실, 나이 차이가 많이 나더라도 나이 차이 그 자체만이라면 문제가 될 소지는 없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어떠한 자신의 상태, 즉 어떠한 결핍을 채워줄 상대로서 나이차이가 나는 연상남을 택한다면 추후 만남과 결혼을 하며 문제의 소지가 발생할 수 있다는 개인적 생각이다. 

 

내가 단지 그 사람 자체만으로 성적인 매력을 느끼고 호감을 느꼈다면 문제가 없다. 하지만 나의 결핍을 채워줄 상대로 연상남을 택하여 남자친구, 남편을 기댈수 있는사람, 징징 댈 수 있는 사람, 날 지탱해 줄 사람으로만 바라보고 기대한다면 만남을 이어가며 상대에게 실망하게되고 , 지칠 가능성이 지극히 높기 때문이다. 물론 , 연애초반에야 어떤 사람이든 상대방이 징징대고, 기댈떄 챙겨주고 보살펴주지 않겠나? 하지만, 시간이 점점 지나고 서로 깊게 알아갈수록 매번 이렇게 상대방에게 기대기만 한다면 상대방도 금방 당신에게 지칠수 있다. 연애는 서로에게 좋은 감정을 일으키기 위해서 하는것이지 절대 상대방에게 봉사하기 위해서 하는것이 아니다.

 

당신의 자존감 낮은 행동, 애정결핍을 보이는 행동들은 상대방에게 자신의 성적인 매력을 떨어트릴 수 도 있다. 상대방의 말과 행동에만 좌지우지되고 끌려가기만 한다면 자신의 페이스를 찾을 수도 없고 점점 자기자신을 잃어버리게 될 것이다. 이렇게 하나하나 당신을 잃어버리며 당신은 자존감이 낮아질것이다. 그러고 점차 당신은 그 남자없이는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될 수 도 있다. 그 남자에게 모든 것을 의지하고 바라고, 그 남자도 그걸 훤히 알게 된다. 그 남자가 이점을 악용할 수 도 있다. 당신을 사랑하지 않으면서 당신에게 다가가 당신을 이용해먹을 수도 있다. 

 

사실 이렇게 준비가 되지 않은 상태라면, 나이 차가 많이나는 연상남과의 만남이 중요한것이 아니라, 연애자체를 조금 늦추는 것을 추천한다. 준비되지않은 상태에서 연애를 하게되면 상대방에게 휘둘리게 되고, 행복을 위한 연애가 아니라 점점 더 지옥에 가까운 연애를 하게 될것이 눈에봐도 뻔하기 마련이다. 왜 뉴스를 보면 데이트폭력, 커플로부터 물질적 착취 등에 관한 기사가 매년 나오겠는가? 대부분 이렇게 준비되지 않은상태에서 연애를하며, 상대방에게 휘둘리기 떄문일 것이다. 

 

오늘의 포스팅을 짧게 요약하자면, 남자와의 나이차는 연애에 큰 걸림돌이 되지않는다. 하지만 대다수의 여성들이 나이차 많이나는 남자를 원하는 이유가 바로 자신의 결핍을 채워줄 상대로 택하기 떄문이다. 자신이 준비되지 않은상태에서 상대방에게만 의지하고 기대다보면 상대방에게 자신의 매력도도 떨어트리게되고, 상대방에게 휘둘리는 연애를 하게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따라서 , 자신의 자존감과 심리적으로 준비된 상태를 먼저 키우고 연애를 하길 추천한다. 오늘의 글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시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