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특강

헤어진 연인에게 미련이 남는 이유

by 모베러라이프 2022. 1. 27.

이별 미련
이별 미련

이별 후 , 헤어진 연인에 대한 미련이 남는 경험을 한 번쯤 해봤을 것이다. 이미 헤어지고 끝난 사랑에 미련이 남는 이유는 아마도 그 사람에게 최선을 다하지 못한 경우가 많다. 자신이 할 수 있는 사랑의 크기만큼은 충분히 했을지 몰라도 상대방이 원하는 사랑의 방식을 못주었을 가능성도 있다. 많은 사람들이 연애를 할 떄 상대를 배려해주지 못한다. 자신이 원하는 방식으로 상대방을 사랑하고 표현하지 상대방이 원하는 방향성에 대해서는 고민하지 않는다. 그래서 헤어진 후 그렇지 못한 상황에 아쉬움이 남는 것이다. 

 

그럼 과연 과거로 돌아가면 상대방이 원하는 대로 연애를 할까? 아마 아닐 것이다. 당신이 이기적이고 나쁘다는 애기가 아니다. 거의 대부분의 사람이 그렇게 연애를 한다. 그 사람이 옆에 있을 때에는 그 사람의 소중함, 가치에 대해 정확하게 알지 못한다. 헤어지고 그 사람이 내 옆에 부재했을 때 비로소 그 사람에 대한 진정한 가치를 깨닫게 된다. 이 사실을 알지만 결국 , 또 다른 상대를 만나도 사람들은 자기 자신의 방식을 고수하고 자신의 방향대로 사랑을 한다. 

 

헤어진 연인에게 미련을 두지 말고 그냥 시간이 흘러 자연스럽게 잊혀지도록 하자! 질질 끌고 다시 이어가 봤자 절대 좋은 내용으로 이어지지 않을 것이다. 분명히 헤어진 이유는 존재한다. 아무런 이유 없는 헤어짐은 존재하지 않는다. 시간이 지나고 상대가 그리워짐에 따라 지금 생각해보니 별 문제가 아니었다고 착각하고 문제의 중요성을 낮게 생각하겠지만.. 그 당시에는 정말 심각한 문제였고 아마 다시 재회를 하더라도 그러한 문제도 반복해서 싸울 가능성이 매우 높다.

 

이미 헤어진지 수개월이 지났다면, 상대방도 당신에 대한 감정은 식었을 가능성이 높다. 더 이상 나를 사랑하지 않는 사람에게 미련이 남았다는 이유로 다시 연락하고 붙잡아본다고 생각해봐라. 혼자 상대방에게 애원하고 노력해봤자, 그 결과는 돌이키기 쉽지 않다. 이미 상대에게는 당신과의 재회가 무의미한 일이라고 생각될 수 있다. 

 

사실 우리가 상대방을 그리워하는 이유는 그 사람 자체가 아니다. 우리가 그리워하는 상대는 나를 행복하게 해 주고 사랑해주던 상대방의 모습이다. 하지만 이제 상대는 당신에게 아무런 감정 없는 존재다. 과거의 당신을 사랑해주던 상대는 이제 현실 속에서는 사라졌다고 생각하면 쉽다. 

 

'그때 내가 OO 하지 않았다면' , '~ 했으면 달라졌을텐데' 등등의 생각에서 벗어나길 바란다. 그리고 다시 그 사람을 만난다면 더 성숙한 자세로 연애를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같은 미련도 접자! 내 자존감과 매력을 키워 앞으로 만날 상대에게 미련 없이 사랑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