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특강

남자한테 이용당하는 여자들의 특징

by 모베러라이프 2022. 2. 11.

이용당하는 여자들의 특징
이용당하는 여자들의 특징

주변에 이런 여자 친구들 한명씩 있을 것이다. 맨날 남자한테 이용만 당하는 착한 바보 같은 친구들. 한번정도야 인생을 살며 그런 경험을 할 수 있지만, 두번 세번 반복되는 사람들이 있다. 이런 여자들은 아마 계속 반복적으로 이용당할것이다. 앞으로도 그렇게 될 것이다. 왜냐하면 자기반성이 부족하기 떄문이다. 

 

이 글을 보고있는 당사자가 이런 주제의 주인공일 가능성도 있겠다. 그분들에게 상처를 주고 싶지는 않지만, 남자한테 다시 이용당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그리고 주변인들에게 남자는 못된놈이다, 그놈이 그놈이다. 연애 안한다 등등의 이야기를 할 수 도 있다. 하지만, 그전에 '왜 이런일이 나한테 반복적으로 일어날까?' 에 대한 고민은 다들 한번씩 해보길 바란다. 그 남자 욕을 하고 있지만, 지금이라도 그 남자에게 연락이오면 마음이 흔들리고 화장을 하고 예쁜 옷을 준비하는 자신의 모습을 보고 있지는 않은가? 

 

성인이되면 핑계가 잘 통하지 않는것이 가장 큰 단점인것 같다. 어떠한 행동이나 결과에대해 오로지 본인이 책임을 져야하고 핑계는 변명에 불과하기 떄문이다. 사건의 피해자 가해자는 분명 존재할것이다. 하지만 모든 갈등에서 오로지 한쪽만의 100% 고의 과실인 경우는 거의 드물다. 상대방이 잘했다, 원래는 착한사람이다 이런게 문제가아니다. 모든 사람은 선과악이 공존하고 장단점이 공존한다. 

 

주변 친구들을 보면 예쁘고 오래동안 연애생활을하고 결혼을 하는 친구들도 많이 볼 수 있을것이다. 그런데 왜 내 주변엔 온통 나쁜 남자한테 이용만 당할까? 그리고 그 남자가 나쁜 남자라는걸 알면서도 왜 나는 그 남자에게 집착할까? 이에 대해 정말 깊은 고민을 해봐야한다. 자신이 남자친구를 대하는 자세 , 마인드에 대한 고찰이 필요하다. 그리고 어떤 문제점을 발견하면 스스로 의식적으로 계속 그 문제점을 개선해 나가야한다. 자신이 변하지 않으면, 상황도 변하지 않는다. 

 

남자한테 이용당하는 여자, 내가 먼저 강해지고 결단력을 키워야한다. 그렇지 못하다면 매번 휘둘리는 연애에 상처를 받게 될 것이다. 자신이 남자친구에게 이용당하는것을 사랑으로 오해 착가하고 나중에야 그 사실을 알아채고 원망이 커지는 것이다. 그리고 '세상 모든 남자는 다 그래' 라는 일반화의 오류를 범하게 되는 것이다. 아무리 그 남자에 대한 약간의 애정의 잔정이 남아있다하더라도 맺고 끊음을 할 수 있는 결단력을 키우길 바란다. 

댓글